경기조건 경기조건 다운로드

1. 적용 규칙

대한골프협회와 R&A가 승인한 골프규칙과 경기위원회가 정한 로컬룰을 적용한다. 모든 문제는 대회 조직위원회에서 관장하며, 조직위의 결정이 최종이다. 선수권자에게 우승컵이 수여됐을 때 경기가 끝난 것으로 한다.

2. 사용구

R&A에서 발행하는 현행 공인 골프 볼 목록에 등재된 것이어야 한다.(본 항 위반시 경기실격)

3. 드라이버

플레이어가 휴대한 드라이버는 R&A에서 발행하는 현행 공인 드라이버 헤드 목록에 등재된 모델과 로프트가 확인된 클럽이어야 한다. (R&A의 제한사항(반발계수 0.83)을 초과한 스프링효과를 내는 비공인 드라이버 사용 금지)

※ 본 항의 위반의 벌

가. 경기조건에 위반된 1개 혹은 2개 이상의 클럽을 휴대하였으나 스트로크 하지 않은 경우: 규칙 위반이 있었던 각 홀에 2벌타를 부과한다. 다만, 벌타수는 1라운드에 최고 4타까지로 한다.

나. 경기조건에 위반된 클럽으로 스트로크한 경우 경기 실격됨.

4. 경기 속도

경기자는 부당한 지연 없이 경기를 해야 한다.
특별한 상황이 없는 한 샷당 40초가 부여된다. 다만, 티샷, 파4 또는 파5홀의 세컨드샷, 파5홀의 서드샷, 그린 주변에서의 샷, 그린에서 샷을 할 때 첫 번째 플레이어에게는 추가로 10초가 허용된다. 다음의 세 가지 경우 ‘아웃 오브 포지션’으로 간주한다.

가. 파3홀에서 그 앞조가 다음 홀 티샷을 마치기 전에 티잉 그라운드에 도착하지 못한 경우
나. 파4홀에서 그 앞조가 홀아웃하기 전에 티샷을 마치지 못한 경우
다. 파5홀에서 그 앞조가 홀아웃하기 전에 세컨드샷을 마치지 못한 경우

경기 속도를 지키지 않을 경우 첫 번째 위반시 경고를 하고 두 번째 위반시 1벌타, 세 번째 위반시 2벌타, 그리고 네 번째 위반시 경기 실격을 부과한다.

5. 홀과 홀 사이의 연습

플레이어는 홀과 홀 사이에서, 방금 플레이한 홀의 퍼팅 그린에서나 그 근처에서 연습 스트로크를 해서는 안된다. 또 볼을 굴려서 방금 플레이한 홀의 퍼팅 그린면을 테스트해서도 안된다. (위반시 2벌타)

6. 이동 수단

플레이어는 정규라운드를 하는 전 구간에서 카트를 타고 이동할 수 있다.

7. 동점시 결정 방법

4강전, 결승전, 3·4위전에서 9홀 매치플레이 결과 ‘올 스퀘어’로 승부가 나지 않을 경우 한 편이 한 홀을 이길 때까지 한 홀씩 연장하여 플레이한다. 특별한 사정이 발생하지 않는 한, 그 플레이오프는 매치를 시작한 홀에서 출발한다.

8. 스코어카드 접수처

스코어카드 접수처는 클럽하우스 입구에 마련돼 있으며, 스코어카드를 낸 후 접수 테이블을 벗어나면 스코어카드를 완전히 제출한 것으 로 간주한다.

경기위원회    경기위원회장      김   경   수